Davit Blog

다음팟인코더 대신 카카오인코더 설치,다운로드 방법과 주의사항 본문

IT

다음팟인코더 대신 카카오인코더 설치,다운로드 방법과 주의사항

꿈꾸는블로거^ 2018. 6. 1. 06:30



다음팟인코더 대신 카카오인코더 설치,다운로드 방법과 주의사항



저는 솔직히 영상작업 같은걸 하지 않아서 간단하게 동영상 확장자 변경이나 간단한 인코딩할때 이런 영상편집툴을 조금 사용하는데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다음팟인코더가 서비스를 종료하고 카카오TV ??? 뭐 이런걸로 바뀌었다던데 어떻게 쓰는건지 뭐 잘 모르겠어서 검색하다가 카카오인코더라는걸 찾았는데 너무쉽게 되어있더라구요 ㅋㅋㅋ


처음엔 그 카카오가 그 카카오인줄 알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다음과 합병한 카카오는 kakao 잖아요? 그런데 여긴 cacao인게 다음카카오에서 나온 인코더는 아닌것같지만 그래도 편하게 되어있어서 사용하기로 했어요 ㅋㅋㅋ


그래서 카카오인코더 설치하는법과 다운로드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ㅋ




먼저 카카오인코더를 검색해서 웹사이트영역을 보시면 첫번째 동영상변환 유틸리티를 다운받을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홈페이지가 cacaotools.com 이네요 ㅋ



들어가보면 아주 심플하게 프로그램 설명과 다운로드링크가 나와있더라구요 ㅋ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프리웨어라고 명시되어있으니 기업에서도 사용할수 있을것 같은데 자세한건 아래 사진에 있는 메일로 문의를 해봐야 확실하겠죠ㅎ


아무튼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실행파일을 실행시키면 사용원계약페이지가 뜨고 동의함을 누르면 아래처럼 카카오인코더를 설치할 위치를 고를수 있습니다


귀찮으면 그냥 설치!




그럼 알아서 쭉쭉 설치가 진행되고 아래화면처럼 아주 심플한 실행화면이 나옵니다 ㅋ친절히 최신버전이 나왔다고 알려주네요 ㅋ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그냥 파일추가해서 원하는 파일포맷 고르고 변환시작 누르면 끝이에요 ㅋㅋㅋ


그래도 헷갈리다는 피드백이 혹시나 있으면 사용법도 다음에 같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