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히 하는방법 본문

IT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히 하는방법

꿈꾸는블로거^ 2018. 6. 27. 10:00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히 하는방법



알툴바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주의사항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바로 이전에 알툴바 무료 다운로드와 설치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바로 그 이유가 네이버카페에 동영상을 받기 위해서인데요 사실, 누군가가 촬영을 해서 본인의 공간에 올려놓은 영상을 불법적으로 퍼가는행위는 불법이고 저작권 위반이라는 생각이 있지만 유포할계획이 없고 저 혼자 보려고 다운로드하는건 괜찮다고 보는데 만약 이게 잘못된 생각이면 피드백 남겨주세요 제가 잘 몰라서 그래요...


암튼 제가 받으려고 했던 영상은 홈트레이닝하는 동영상이에요 매번 태블릿으로 카페에 들어가서 보는게 너무 번거로워서 아예 다운로드 받고 usb에 넣어 TV로 보면서 따라하려고 하는것이거든요


그래서 !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와 알툴바!

아마 가입되있는 카페는 있으실테고 알툴바를 다운로드받아야 하는데 그 방법은 이미 저 위에 제목을 클릭하시면 알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크롬으로 그냥 다운로드할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운로드 할수 있다 없다 등등 많은 글들을 보면서 시도도 해봤는데요 이래저래 다 실패해서 결국엔 알툴바를 설치해서 바로 다운로드에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


그래서 일단 윈도우익스플로러로 내가 가입한 카페에 들어가서 원하는 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 빨갛게 표시한 부분에 캡쳐라고 있습니다



이 캡쳐 부분을 눌러주시면 단위영역/전체영역/직접지어 등등 이 있고 중간쯤에 동영상 퍼가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눌러주시면 되요



그럼 아래화면처럼 편리한 동영상 다운로드라는 새로운 창이 열리게되고 웹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기능 사용 및 다운로드한 동영상의 사용시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라는 경고멘트를 무시하지마시고 한번 꼭 읽어보세요


내가 들어간 페이지에 동영상이 첨부되어 있다면 아래처럼 무조건 리스트로 뜨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 저장경로를 지정해주시고 처음에 동영상옆에 체크를 해주고나서 맨 아래 다운로드를 눌러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아래화면처럼 남은시간과 다운로드진행상황을 볼 수 있는데요


얼마 걸리지 않아서 영상이 다운로드완료 되고 이젠 그 영상을 다른데로 옮길수 있게 되었어요ㅎ



일단 저는 알툴바의 캡쳐-동영상 퍼가기 기능을 네이버카페에만 사용해봤는데요 이런방식이면 동영상다운로드가 되지않던 다른 사이트에서도 가능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차차 테스트해보고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히 하는방법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