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내윈도우 비트 확인하는 쉬운방법 (32비트,64비트) 본문

IT

내윈도우 비트 확인하는 쉬운방법 (32비트,64비트)

꿈꾸는블로거^ 2018. 4. 3. 09:00



내윈도우 비트 확인하는 쉬운방법 (32비트,64비트)



가끔씩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예를 들자면 이전에 제가 윈도우PC에 아이튠즈를 설치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이튠즈 윈도우용 쉬운 다운로드 방법


(위글이 이전글링크이니 필요하신분은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ㅎ)

윈도우 비트수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아야할 프로그램파일이 달라지게 되죠


그런데 이 윈도우 비트가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32비트/64비트 구분해서 받으려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에요ㅎ

그래서 이번에는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가 어떤 비트수인지 확인하는 쉬운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ㅋ




일단 정확하진 않지만 제가 알기론 32비트는 RAM 4기가까지밖에 인식하지 못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틀렸다면 댓글로 피드백주세요...ㅎㅎ


그러므로 내 PC의 메모리가 4기가가 넘는 8기가나 16기가라면 윈도우 64비트를 설치해야 맞는게 되는거죠ㅎ


나중에 아래 제 PC정보를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램이 8기가이기때문에 64비트를 설치했었답니다 ㅋ


그럼 이제 확인하는방법 가보시죠 ㅋ


1. 탐색기를 연다

-윈도우가 언제부턴가 내컴퓨터라는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없어요.. ㅋㅋ윈도우8 부터였나..


내컴퓨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다면 굳이 필요없는 작업이긴한데 제 윈도우10을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2. 내PC(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속성

-탐색기에 온 이유가 바로 내PC(내컴퓨터)아이콘을 찾기 위해서였어요.. ㅋ





3. 속성-시스템-시스템종류 확인

-탐색기-내PC-속성-시스템종류 확인


으로 가면 제PC의 경우

시스템 종류 : 64비트 운영 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라고 되어있죠? 이건 제 PC는 64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이야기인거죠 ㅋ

그 위에 조금 짤렸지만 설치된 메모리(RAM) 을 보시면 8.00GB 라고 되어있으니 제 윈도우의 경우엔 8기가 메모리를 다 이용할수 있는셈인데 만약 32비트 윈도우를 설치했다면 8기가중에 반인 4기가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ㅎ



어떤가요? 생각보다 쉽죠?ㅋㅋ어렵지 않아요 ㅋㅋ


이상으로 내윈도우 비트 확인하는 쉬운방법 (32비트,64비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