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델루나 뜻 del luna 만월 뜻 호텔델루나 장만월 구찬성 아이유 여진구 줄거리 본문

Life

델루나 뜻 del luna 만월 뜻 호텔델루나 장만월 구찬성 아이유 여진구 줄거리

꿈꾸는블로거^ 2019. 7. 22. 19:26

델루나 뜻 del luna 만월 뜻 호텔델루나 장만월 구찬성 아이유 여진구 줄거리


델루나 뜻 del luna 만월 뜻 호텔델루나 장만월 구찬성 아이유 여진구 줄거리


아이유(이지은)과 여진구 주연의 tvn드라마 호텔델루나가 비지상파 시청률 1위를 하면서 승승장구 중인데요 그냥 호텔의 이름으로만 생각할수 있는 델루나가 무슨뜻인지 드라마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는 엘리트 호텔리어인 구찬성(여진구)이 운명적인 사건으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장만월(아이유)의 호텔인 호텔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입니다


밤이 되면 떠돌이 귀신들에게만 그 화려한 실체를 드러낸다는 호텔 델루나의 시작과, 오랜 세월 그곳에 묶여있던 호텔 사장 장만월(이지은)과 구찬성(여진구)이 인연을 맺게 되는 이야기가 초반에 잘 그려졌는데요. 여전히 베일에 싸인 장만월의 과거와 영문도 모른 채 령빈(靈賓) 전용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이 될 위기에 처한 구찬성의 이야기는 호기심을 자극했고, 매 순간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죠


극중 아이유의 이름인 장만월도 만월의 뜻은 지구에서 달이 원형으로 동그랗게 보일때를 지칭하는 말로 full moon으로 달이 꽉 찼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델루나의 뜻은 ‘달의 호텔’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루나(luna)는 로마 신화에 나오는 ‘달의 신’의 이름으로, 그리스 신화의 셀레네와 동일 인격으로 알려졌고, 라틴어로 루나는 달이라고 해요. 그러니‘호텔 델루나’ Hotel del luna의 뜻은 달의 호텔로 생각해 볼 수 있죠. 사장님 이름과 호텔의 이름이 닮아 있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