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내계좌한눈에 통합계좌조회 서비스 본문

재테크

내계좌한눈에 통합계좌조회 서비스

꿈꾸는블로거^ 2018. 2. 19. 14:09



내계좌한눈에 통합계좌조회 서비스



우리가 잊고 있는 은행의통장계좌를 한번에 조회할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기존이라면 각 은행마다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이 가능해야 조회 및 이체가 가능했는데요 이런 신박하고도 훌륭한 서비스가 오픈했다길래 당장 해봤습니다 ㅋㅋ




해보면서 일일히 캡쳐해놓았으니 어려울까 걱정이신분들은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ㅋ

사진만 많지 절대 안어렵거든요 ㅋㅋ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면 사람이 많아서 위와같이 대기하라고 뜨는데요


금방들어가집니다 ㅋㅋ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면 되요 ㅋㅋㅋ


그렇게되면 아래처럼 첫페이지로 들어가지는데 왼쪽아래 계좌통합조외(은행)으로 들어가봅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금융사이트라고 어마어마한 보안프로그램들이 설치됩니다

(조회끝나면 다 지워버릴테다....)


설치안하면 들어가지지도 않고 필수로 설치해야되죠 이런건 또... 



아무튼 설치가 끝나고나면 개인정보 및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약관이 나오고 또 전체동의체크를 눌러서 정보입력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처럼 개인명의 계좌통합조회가 나오면서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입력하고나서 아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역시 금융사이트.....ㅋㅋ



공인인증서 인증을 끝냈는데도 거래은행을통한 인증 또는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거래은행은 왠지 인터넷뱅킹아이디를 다시 찾아야될거 같은 귀찮은마음에 저는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또 아래와같은 약관.....이번에는 보안문자까지 인증받아야하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까지 받아야하는데 그 과정에 또 이런저런 보안프로그램들이 설치되죠...

(PC성능악화의 원인이 바로 금융보안프로그램....ㅠㅠ 다 지울테다 ㅠㅠ)








그렇게 인증을 마치고나면 아래화면과 같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은행의 계좌들이 나오게 됩니다!


전 쓸데없이 계좌가 많아요 ㅋㅋㅋㅋ 돈도 다 안들어있으면서 ㅋㅋ

그중에 정말 사용안하는 농협계좌에 잊고있던 돈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상세조회를 들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잔고해지하면서 잔고이전을 할수 있더라구요 물론 기부도 가능하답니다 ㅋㅋ 그러나 저는 본인계좌로 이동을 시도했습니다 ㅋㅋ 계좌번호도 위의 칸에 입력하고나서 오른쪽 확인을 눌러서 전송이 가능한 계좌인지 조회를 해야다음단꼐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래화면 보시면 7,777원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잊고있던 돈 이죠 ㅋㅋ수수료 0원으로 제 계좌로 옮길수 있었는데요


아래 보시면 취소불가,신청 이 약간 흐린글자로 씌여있는데 제가 한번 더 타이핑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아래 잔고이전,해지신청을 하면 통장해지가 되면서 잔고가 이동하게 됩니다~!!



저도 묵혀있던돈을 다 긁어모았더니 칡힌 한마리 값이 나와서 오늘저녁은 치맥 해야겠습니다 ㅋㅋ

참 사이트 주소는  https://www.payinfo.or.kr 입니다 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