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아이폰 해외여행시 필수 어플 구글맵 다운로드 다녀온곳 가고싶은곳 체크 본문

아이폰 꿀팁

아이폰 해외여행시 필수 어플 구글맵 다운로드 다녀온곳 가고싶은곳 체크

꿈꾸는블로거^ 2017. 8. 17. 09:00



 아이폰 해외여행시 필수 어플 구글맵 다운로드 다녀온곳 가고싶은곳 체크

 

 

안녕하세요

 

제가 아이폰 1년도 안된 사용자지만

근래 몇년간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아주 유용했던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중 하나인 구글맵!!!!!!

 

갤럭시노트7이나 LG G3같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했을땐

기본어플로 있어서

도대체 왜 이앱이 필수어플인지

몰랐는데



 

아이폰엔 애플 지도가 있어서

굳이 구글맵을 사용할 필요가 없었죠

 

그러나 기능은 천차만별이라는거!!!

 

그럼 설명 들어갑니다

 

일단 앱스토어에서

구글지도 또는 구글맵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받을수 있고요

 

물론 '무료'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생깁니다.

 

저는 주변사진도 함께 보고싶어서

구글 스트리트 뷰도 사용하는데요

 

이건 다음에 리뷰해 드릴게요ㅎ

 

 

일단 기능 첫번째!

다녀온곳을 표시할수 있다!

 

전 이 기능을 잘 이용하는데요

구글아이디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휴대폰이든 PC든 어디서든

구글 로그인만하면 구글맵에

다 표시가 되요



 

이렇게 저의 To go list들을

정복해 나가는거죠 ㅋㅋㅋ

 

방법은 아래 설명해 드릴게요 ㅋ

 

 

두번째 좋은기능은 !!

오프라인 지도 사용 !!

 

이기능 역시 최고인데요

 

아래 처럼 저를 한번

따라오시죠



 

일단 예시로 제가 갔던 보라카이 지도를

다운받아 볼게요

 

일단 지도위에 아무데나 클릭합니다

 

저는 제가 다녀왔던 보라카이의 할로위치를

찍어볼게요

 

 

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면

아래 표시된것과 같이

다운로드라는 칸이 있어요

(저는 아이폰 언어를 영문으로 사용해서

저렇게 나오는거랍니다..)

 

 

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범위를 지정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대충 화면을 지정해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렇게 지도가 다운로드 받아져요

용량이 큰 경우엔 와이파이로 받으라는

안내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되요 ㅋ

 

다운로드가 끝나면!

표시된 기간동안 데이터가 없어도

구글맵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외국에서 택시탔을때

이 기사님이 돌아가나 제대로 가나..

궁금할때 구글맵켜놓고 실시간으로

어느방향으로 가는지 확인가능!

(데이터 없이도 ㅋ)

 

 

다음 기능인

다녀온곳 표시

또는 앞으로 방문할곳 표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엔 세부에서

하루 묵었었던 베이프론트호텔을

예시로 들어볼게요 ㅋ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처럼

SAVE 또는 저장 이라고

표시된곳이 있어요

그곳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여러항목을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 선택하시면 되요 ㅋ

 

방문할곳은 초록색

다녀온곳은 노란색별표시로

체크가 가능하답니다 ㅋ

 

체크한곳에 따라서

지도에 다른 색으로 표시가 되죠 ㅋㅋ

 

저도 이 구글맵 별 찍는맛으로

여행을 다니기도 하는데요

 

언젠간 구글맵 전체에

노란색별을 찍겠다는 마음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아이폰 해외여행시 필수 어플인 구글맵의

다녀온곳 가고싶은곳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017/08/15 - [아이폰 꿀팁] - 아이폰 노란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

2017/08/09 - [Life] - 아이폰 데이터 필요없는 게임 / 비행기모드 게임 / 기내용 게임

2017/08/03 - [Life] - 전세계 라운지 무료 현대 다이너스카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