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미환급 공과금 4대보험료 조회해서 환급받는 방법 본문

재테크

미환급 공과금 4대보험료 조회해서 환급받는 방법

꿈꾸는블로거^ 2018. 5. 31. 07:00



미환급 공과금 4대보험료 조회해서 환급받는 방법



연말정산 할때나 종합소득세를 신고할때 세금환급부분 때문에 상당한 신경을 쓰실텐데요 이런 국세 미환급금이 많이 있다고 해요 이런걸 조회해보고 다시 돌려받을수 있는 환급금이 있다면 왠지 꽁돈이 생긴것같은 기분이 들수도 있겠죠?ㅋ


바로 그런 서비스가 민원24에 있었답니다. 저도 평소에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서류만 뗄때 들어가봤지 다른일로는 가본적이 없었거든요 ㅋㅋ 저도 이번기회에 조회해봤지만 저는 미환급금이 없다네요....ㅠㅠ


혹시 모르니까 한번씩 조회해보세요 ㅋㅋ조회하는 방법,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24에 미환급금 찾기로 들어갑니다 바로가는 주소는 맨 아래 적어드릴테니까 먼저한번 훑어보세요




그럼 아래 보실수 있듯이 서비스 가능한 미환급금 종류가 국세/지방세/보관금 및 송달료/건강보험/국민연금보험료/고용보험료 과오납금/산재보험료 과오납금/유료방송 미환급금/통신 미환급금 등 엄청 많네요


(*건강보험 미환급금은 건강보험료 과오납금,본인부담금환급금,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기타징수금 과오납환급금을 포함합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시면 서비스 이용절차가 있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통합조회-결과확인-조회-환급신청-완료 이런 경로인데요 상세내용을 살펴보면


통합조회-통합조회 할 개별 미환급금 선택 및 조회정보 입력

유무확인결과-통합 조회 시 선택한 미환급금의 존재유무 확인

상세내역조회-미환급금이 존재하는 경우 상세금액 조회

환급신청-통합조회된 미환급액을 개별기간 방문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일괄 신청

완료-환급신청 내용 최종확인


과 같아요 ㅋ근데 말만 길지 들어가보면 그냥 쭉쭉 하실수 있어요 이용절차 설명 밑에 뽀로로 캐릭터와 함께 미환급금 찾기 시작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거기 누르시면 바로 조회창이 떠요 ㅋ




아래화면이 바로 조회창인데요 개인/법인 선택할수 있고 위에 이야기한종류가 나와요 국세/지방세/국인연금보험료/건강보험 등등 ㅋ 이중에 조회할부분을 체크해보시고 아래 이름/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해당내용이 나옵니다


위에 이야기했지만 저는 없어요....ㅠㅠ




아래 미환급금 소관부처 연락처가 정리되어있는데요 미환급금에 해당되는 항목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으면 관계부처를 찾아서 연락해보면 알려주실거에요ㅎ



저는 없어서 꽁돈만들기 실패했지만 혹시 모르니 조회한번씩 해보세요 ㅋ 바로가는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minwon.go.kr/etc/AA090_pkg_srch_refund.jsp 입니다 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