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북한산 둘레길 1코스 소나무숲길 가는법,소요시간,코스안내 본문

Life

북한산 둘레길 1코스 소나무숲길 가는법,소요시간,코스안내

꿈꾸는블로거^ 2018. 6. 18. 07:00




북한산 둘레길 1코스 소나무숲길 가는법,소요시간,코스안내



서울에는 가볼만한 산책해볼만한 둘레길이 참 많은데요 제가 최근에 북한산 등산로에 대한 포스팅도 해보았고 하니 북한산의 둘레길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먼저 둘레길이라는 말이 최근들어 갑자기 여기저기에서 많이 언급이 되는것 같아서 정확한 의미를 찾아보았어요


둘레길은 산을 밖으로 둘러싸는 둘레를 도는 길, 또는 도시의 둘레를 도는 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산의 둘레길은 산의 정상을 정복하기 위한 등산,탐방 문화를 변화시키고 신체적 약자 또한 국립공원을 편안하게 탐방할수 있게 유도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엔 북한산 둘레길 1코스 소나무숲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ㅋ




"바람이 흔들고 간 소나무 가지는 짙은 솔향기를 떨구고"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자태가 신령스럽기까지한 소나무 그 소나무가 빼곡한 이 길은 넓고 완만하여 산책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이 구간에 들어서면 강렬한 송진향이 온몸을 감싸 상쾌함이 느껴 집니다. 또한, 일부 구간은 북한산 둘레길 중에서 유일하게 청정(우이)계곡을 따라 시원한 물소리를 지척에서 들으며 걸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소나무숲길 사진을 조금 가져와봤으니 참고해보세요ㅎㅎ



소나무숲길 코스는 총 3.1km로 소요시간 1시간30분정도 예상하시면 될것같은데요 난이도는 하급으로 그리 어렵지 않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코스를 대충 살펴보면 솔밭근린공원 상단-어린이놀이터,화장실-자수박물관-이용문 장군묘역-만고강산 약수터-손병희묘역-우이분소-간이화장실-우이 우이령길 입구


와 같이 이어지는데요 중간에 약수터가 있어서 좋네요ㅎㅎ


북한산 둘레길 1코스로 가는 교통편은 


우이우이령길 입구


1.지하철 수유역 3번출구 - 버스 120,153번 / 우이동차고지종점 하차(도보3분)

2. 지하철 북한산우이역 2번출구


솔밭근린공원 상단


1.지하철수유역 3번출구-버스 120,153번 / 덕성여대입구 하차(길건너 도보5분)

2. 지하철 솔밭공원역 2번출구 - 도보 8분


자차를 이용하면 강북구 견인차량보관소 내 주차장을 유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주소는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 5-1 이라고 하네요ㅎ





이렇게 북한산 둘레길1코스 소나무숲길 가는법과 소요시간 코스안내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즐거운 산책 되세요ㅎㅎ


제가 다른데서 촬영했던 약수물 영상도 짧으니까 한번 감상해보세요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