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북한산 둘레길 3코스 흰구름길 가는법,소요시간,난이도 등 본문

Life

북한산 둘레길 3코스 흰구름길 가는법,소요시간,난이도 등

꿈꾸는블로거^ 2018. 6. 18. 13:00



북한산 둘레길 3코스 흰구름길 가는법,소요시간,난이도 등



북한산 둘레길 1코스 소나무숲길 가는법,소요시간,코스안내

북한산 둘레길 2코스 순례길 가는길,난이도,소요시간 확인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산책 좋아하세요? 자연은 좋아하세요? 전 최근에 혼자서 산속으로 북캉스 가는게 취미에요ㅎㅎ 약간의 간식과 시원한 물한병 그리고 책한권이면 여름을 시원하게 날수가 있죠 ㅋㅋ 근데 등산으로 가면 좀 힘이 많이 드니까 둘레길로 산책겸 나가면 좋은것 같아요ㅎㅎ


먼저 둘레길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둘레길은 산을 밖으로 둘러싸는 둘레를 도는 길, 또는 도시의 둘레를 도는 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산의 둘레길은 산의 정상을 정복하기 위한 등산,탐방 문화를 변화시키고 신체적 약자 또한 국립공원을 편안하게 탐방할수 있게 유도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북한산 둘레길 3코스 흰구름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 길이 끝나는 곳에서 다시 하늘길이 시작되다"


국립공원 경계를 따라 울창한 숲과 아담한 오솔길을 걷다보면, 12m 높이의 구름 전망대가 나옵니다. 독특한 모양의 원형계단을 통해 전망대에 오르면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용마산, 아차산, 서울도심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빨래골 계곡은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해 대궐의 궁중 무수리들이 빨래터와 휴식처로 이용하면서 "빨래골"이란 명칭이 유래되어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흰구름길의 풍경인데요 너무 좋아보이지 않나요ㅎㅎ



북한산 둘레길 3코스 흰구름길 코스의 거리는 총 4.1km로 약 2시간정도 계획하셔야 할것같아요 그리고 코스 난이도는 중급으로 약간의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코스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면 북한상생태 숲-전망데크-빨래골지킴터-화장실-구름전망대-전망데크-화장실-화계사-정자-냉골지킴터-화장실-이준열사묘역 입구


이런식으로 이루어 지는것같네요ㅎ중간에 화장실과 전망데크가 잘 되어있는걸로 보입니다ㅎㅎ


흰구름길까지 가는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ㅎ


1. 이준열사묘역 입구

지하철 수유역 4번출구-버스 강북01번 마을버스-통일교육원 하차


2. 북한산 생태숲 앞

지하철 길음역 3번출구-버스1014,1114번 - 북한산 생태숲(종점)하차





아래 제가 청계산에서 촬영해본 시냇물 영상이 있는데 소리가 너무 좋아서 찍어봤거든요ㅎㅎ 한번 들어보시면서 마음을 차분히 해보세요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