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송리단길 카페 추천 석촌호수 커피공작소 커피맛이 끝내준다! 녹차라떼도 강추 본문

Life

송리단길 카페 추천 석촌호수 커피공작소 커피맛이 끝내준다! 녹차라떼도 강추

레빗데빗 2018. 6. 28. 22:00



송리단길 카페 추천 석촌호수 커피공작소 커피맛이 끝내준다! 녹차라떼도 강추




송리단길 르빵 석촌점 맘모스빵 가격인상 추천메뉴 빵나오는시간 영업시간 휴무



지금 내가 사는 곳은 주소지가 송파동, 그러니까 송리단길에 포함되어 있다. 서울 토박이는 아니지만 이 동네에서 터를 잡은지 10년이 다되어 간다. 짧지 않은 기간동은 송파동은 급격하게 변했다. 아마 랜드마크라고 인정하기 싫지만 하늘을 향해 삐죽 솟구쳐 있는 바늘같은 롯데타워가 그 변화의 시작이지 않나 싶다. 어쨋든 석촌호수 카페 커피공작소에 대한 소개에 앞서, 송리단길에 관해 궁금하거나 좀 더 알고 싶다면 먼저 송리단길에 대해 모든 것 포스팅을 참고하자. 


송리단길 가는법, 송리단길 지도, 송리단길 맛집 카페 리스트(송파동 현지인 추천)




커피공작소는 석촌호수 카페거리 메인 바로 뒷블럭에 위치하고 있다. 브런치카페로 유명한 뉴질랜드 스토리를 지나 오늘한밥 건너편에 마주하고 있으며, 잘 모르는 사람들은 자칫 지나칠 수 있는 골목에 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하나 말하자면 불과 몇년전 까지도 나는 이 커피공작소를 몰랐다. 송파 주민이라 주변 웬만한 카페는 다 가보았지만 말이다. 집과 매우 가까운 곳에 또 신상카페가 생겨서 그곳에 자주가면서 카페 주인과 친해졌는데, 송파동 카페 얘기를 하다가 그 분이 추천해준 그 곳이 바로 커피공작소였다. 솔직하게 말하건대 그 분이 커피공작소를 추천해 준 것은 대단히 큰 실수 였다. 나는 그 이후 커피공작소 커피 맛을 보고 커피공작소의 단골 손님이 되었기 때문이다.





서두가 길었다. 이제 커피공작소로 들어가보자. 커피 관련 기구들이 많이 전시 돼있어 눈이 즐겁다. 하지만 어수선하지 않게 잘 정돈된 인테리어, 나무나무한 테이블과 좌석은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얼마 전 가구 배치도 다시 해서 카페 내부가 더 넓어졌다. 





쿠폰이 어마어마하게 붙여있다. 즉, 단골이 많다는 이야기다. 여기는 신선하고 다양한 원두도 유명해서 많은 단골들이 원두도 많이 사간다. 원두를 사면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쿠폰 스티커를 8개 모으면 아메리카가 1잔 무료! 대부분 쿠폰이 10개에서 그 이상 모아야하는 타 카페에 비교하면 서비스가 더 좋다. 다만 테이크아웃 아메리카노만 서비스가 가능하다.



내가 선호하는 창가자리, 혼자가서 조용히 책을 읽고 싶을 때 앉으면 아주 좋다.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 받지 않고 오롯이 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늑한 갖가지 쿠션이 있는 소파 자리도 손님들에게 인기 있다.





커피공작소 메뉴와 가격



테이크아웃 시, 무려 2,000원 할인! 다만 아이스인 경우 500원이 추가된다. 예를 틀어, 테이크아웃 할 경우, 아이스아메리카노 2,500원이고 아이스카페라떼는 3,000원인데 기본적으로 커피양이 많다. 스타벅스 커피 사이즈 기준으로 그란데 사이즈 정도 되는 것 같다.

만약 홀에서 커피를 마실 경우 디저트가 2가지 제공된다. 그때 그때 다르지만 주로 메이플시럽 요거트와 수제 쿠키이다.



원두에 관심있거나 사서 먹는 사람이라면 요일별 원두 할인을 체크해 두었다가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원두를 구매할 경우, 아메리카노 1잔 서비스! 뭐니뭐니 해도 커피공작소의 가장 큰 장점은 커피맛이다! 커피에 대해 전문적으로 잘은 모르지만 카페를 엄청 좋아하는 카페마니아로서 이 집 커피는 단연 최고다. 기본적으로 커피가 진한 편인데 그렇다고 쓰기만 한 원두 맛이 아니다. 카페라떼 같은 경우도, 우유와 커피의 배합이 잘 맞지 않다. 이맛도 저맛도 아닌 카페라떼들도 많은데, 커피공작도 카페라떼는 커피 맛이 우유 맛보다 강하고 부드러운 우유와의 조합도 아주 좋다.







혹시 녹차라떼를 좋아한다면 커피공작소의 녹차라떼를 무조건 마셔봐야한다! 스타벅스부터 각 브랜드 녹차라뗴를 다 마셔봤지만 단연 커피공작소 녹차라떼가 최고 였다. 내가 이렇게 커피공작소에 대해 극찬하는 이유는 우리 동네 커피 잘 하는 이 집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맘이랄까. 사실 나는 그냥 동네 주민일 뿐, 커피공작소와 아무런 관련도 없고 내가 아니더라도 커피공작소는 단골들로 넘친다. 그럼에도 송리단길 유명하고 예쁜 많은 핫한 카페들보다 이 집 커피가 정말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커피공작소의 장점 요약 정리


1. 커피 원두 맛이 제대로다. 거기에 양도 많다.+녹차라떼 강추!

2. 테이크아웃 시, 2,000원 할인! 가성비 갑

3. 홀에서 커피를 마실 경우, 디저트 서비스가 2가지이다.

4. 신선한 원두를 구매할 수 있다+아메리카노 1잔 무료

5, 쿠폰을 8개 모으면, 아메리카노 한잔이 무료!



커피공작소 영업시간 및 휴무



월~토 오픈시간 오전11시/ 마감시간 오후 10시

휴무 일요일, 추석, 명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