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윈도우10 기본앱 변경하는 방법(사진뷰어,영상재생,웹브라우저 등) 본문

IT

윈도우10 기본앱 변경하는 방법(사진뷰어,영상재생,웹브라우저 등)

꿈꾸는블로거^ 2018. 6. 20. 15:00



윈도우10 기본앱 변경하는 방법(사진뷰어,영상재생,웹브라우저 등)


윈도우10을 처음 사용할때 제가 겪었던 헷갈림? 어려움? 낯섬? 을 그대로 겪고 있던 지인의 불평을 듣던도중 윈도우10을 처음 접하는 또는 처음 접할예정인 분들역시나 같은 헷갈림을 겪고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초창기때 바로 예약해서 업그레이드를 마치고나서 가장 당황했던것중에 하나가 기본앱들의 변경이었거든요


사진파일을 클릭하면 내가 모르는 프로그램으로 열리고, 동영상도 마찬가지고, 어떤 홈페이지 링크를 받아서 열어봤는데도 처음보는 이상한 브라우저로 열리고


아마 이제는 윈도우10이 대중화가 많이 되어서 이정도로 당황함을 겪으시진 않겠지만 그대로 아직 모르고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한 내용이니 이미 아시는분들은 맨아래 다른 글을 읽어보셔도 재밌을거에요ㅎㅎ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기본앱이 뭐가 어떻게 바뀌어있는지부터 확인해야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의 제어판과 같은 윈도우설정으로 들어가봐야합니다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다른글에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처음보시는분들도 많으실테니 우선 시작메뉴로 마우스를 가져가시고 마우스우클릭을 해서 나오는 메뉴중에 설정! 으로 들어가면 윈도우설정으로 넘어갈수 있게 됩니다


그럼 아래와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여러가지 메뉴중에 중간쯤에 앱 (설치제거/기본값/옵션 기능) 이 있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 화면과 같이 앱 및 기능/ 기본 앱/오프라인지도/웹 사이트용 앱/비디오 재생/시작프로그램 등등 많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우리가 알아볼곳은 두번째에 있는 기본앱 입니다


그 기본앱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같이 기본앱을 선택할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메일/지도/음악 플레이어/사진 뷰어/비디오 플레이어/웹 브라우저 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사진은 제가 이미 사용하는 프로그램들로 바꾼 결과물들인데요 어떻게 바꾸는지 이어가 보겠습니다



먼저 음악 플레이어를 바꿔보겠습니다


저는 지금 곰오디오로 되어있지만 아마 처음에는 Groove 음악으로 되어있으실거에요 윈도우10에 권장된다고도 나와있네요 ㅋ 음악 플레이어 아래에 아이콘모양을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PC에 설치되어있는 음악재생 프로그램들이 나올겁니다 저는 곰오디오/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아이튠즈가 나오네요 그중에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ㅋ




이어서 비디오 플레이어를 변경해보겠습니다 


아마 처음에는 영화 및 TV라는 윈도우10에 권장되는 프로그램으로 되어있을텐데 역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치되어있는 비디오 플레이어 리스트가 나오고 저는 곰플레이어,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나오네요 


역시 영상파일과 연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기본 인터넷브라우저 인데요 기본으로는 요즘 MS에서 밀고 있는 마이크로엣지 브라우저가 설정되어있을텐데요 역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되어있는 크롬,인터넷 익스플로러 가 나오네요 이중에 본인이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크롬으로 선택했네요ㅎ




이렇게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정된 연결프로그램들을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아무리 완성도가 높은 운영체제이고 프로그램이더라도 나와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되죠 조금씩 나한테 맞게끔 윈도우설정을 변경해보자구요! ㅋ



윈도우10 인터넷 검색기록,쿠키,캐시 삭제하는법

윈도우10 익스플로러 IE 시작페이지 변경하는방법

윈도우10 배경화면 바탕화면 변경하는 방법

내윈도우 비트 확인하는 쉬운방법 (32비트,64비트)

크롬 기본브라우저 쉽게 설정하기

윈도우10 Windows10 인터넷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IE 사용하기

윈도우10 절전모드 시간변경 해제 하는 방법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