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수미네반찬 3화 간장게장레시피, 간장게장 게딱지 계란찜 레시피 본문

Celeb

수미네반찬 3화 간장게장레시피, 간장게장 게딱지 계란찜 레시피

레빗데빗 2018. 6. 21. 17:04



수미네반찬 3화 간장게장레시피, 간장게장 게딱지 계란찜 레시피



김수미가 간장게장 레시피 공개에 의문을 품는 장동민은 "무언가 빼고 알려주는 것 아니냐"라고 말했고 김수미는 장동민에게 말했다. "이제 게장 사업 안 하지 않느냐"며 자신감을 보였다.



수미네반찬 3화에서 공개된 김수미의 시그니처 요리 '간장게장'의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간장게장의 레시피의 핵심은 정확한 계랑이라고 말했다.




김수미표 간장게장 레시피




1. 육수를 내기 위해 물 2.5L에 황기 4뿌리, 마른 표고버섯 6개, 다시마 4장, 통생강 2개, 통마늘 9개, 대추 한 주먹, 통양파 1개,  사과 1개, 월계수 잎 8장, 마른 홍고추 10개 정도를 넣고 센 불에서 30분 정도를 끓인다.



2. 이에 중불에서 1시간 가량을 더 끓이고 난 뒤 밴댕이와 멸치, 밥 숟가락 기준 고추씨 2스푼, 통후추 적당량을 넣고 약불에서 20분 정도 더 끓인다. 20분이 지나면 밴댕이와 멸치를 뺀다.




3. 육수가 끓는 동안 게 손질을 한다. 칫솔로 활꽃게를 구석구석 씻은 뒤 물기가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준다.



4. 육수가 다 끓으면 간장을 넣을 차례다. 가스 불을 끈 상태에서 간장 300ml 정도를 넣은 뒤 매실액을 밥 숟가락으로 2스푼, 소주 1스푼, 사이다 2스푼을 넣어 준다.(사이다는 비린 맛과 떫은 맛을 잡아주는 특급 비결)


5. 다 끓인 육수는 건더기를 걸러낸 뒤 차갑게 식힌다. 이후 보관 용기에 게 2마리를 배가 하늘을 보도록 놓은 뒤 푹 잠기도록 육수를 가득 부어준다.


6. 마지막으로 3일간 숙성시켜야 한다.


간장게장을 시식한 제자들은 옛날 외할머니가 해주던 맛이 난다고 감탄했고 미카엘 셰프는 "왜 선생님이 유명하신지 지금 이해했다며 깜짝 놀랐다"고 극찬헀다. 노사연 역시 "눈물이 나는 맛"이라며 간장게장 맛을 표현했다.


김수미표 초간단 간장게장 게딱지 계란찜 레시피



김수미는 "게딱지의 창자는 쓴맛이 나기 때문에 제거해야 된다. 게 끝부분에 있는 알을 꺼낸다"고 설명했다. 게딱지에 풀어놓은 게란을 안에 넣고 찜통에 7~8분만 넣어주면 완성된다.

장동민은 "간을 하나도 안했는데 간이 딱 됐다며 이거 진짜 20개 먹을 수 있다"고 말했고 그러자 노사연은 "나는 100개도 먹을 수 있다"고 말해 웃음을 주었다.




tvN 쿡방예능 수미네반찬 출연진, 방송시간, 몇부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