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아보카도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원산지, 아보카도 숙성방법, 껍질 벗기는 방법 본문

궁금했던 생활상식

아보카도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원산지, 아보카도 숙성방법, 껍질 벗기는 방법

레빗데빗 2018. 6. 25. 22:00



아보카도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원산지, 아보카도 숙성방법, 껍질 벗기는 방법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열대과일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과일이었지만 색다른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최근 큰 관심을 받게 된 식품이다. 아보카도는 과일 특유의 단맛보다는 버터처럼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호블호가 갈리는 식품이기도 하다. 아직 생소한 과일인 아보카도의 효능부터 먹는법까지 아보카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당질의 함량은 낮고 식이섬유의 함량은 높다.특히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높으며 이는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줌으로써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영양이 높다 보니, 세계 모든 과일 가운데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라며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아보카도 맛있게 먹는 방법(덜 익은 아보카도 숙성방법)


아보카도는 나무에서 딴 뒤에 익혀먹는 과일이어서 숙성이 중요하다. 껍질이 초록색일수록 덕 익고 떪은맛이 많이 나고 색깔이 점점 진해질수록 잘 익고 맛있다. 

덜 익은 아보카도를 숙성시킬 땐,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쿠킹호일에 하나씩 둘둘 말아 상온에 2~4일 두면 되고, 시간을 단축하려면 사과아 함께 비닐봉지에 담아두면 된다.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숙성을 더 빠르게 도와준다.

아직 덜 익었지만 급하게 요리에 써야 할 땐, 비닐 랩으로 갈싼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롤리면 과육이 부드러워진다.

잘 익은 아보카도를 보관할 땐, 키친타월에 싸서 보관하면 되는데 김치냉장고나 냉장고의 야채 칸에 넣어두면 3~4일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다.





아보카도 껍질 벗기는 법


세로 방향으로 깊게 칼집을 내주고, 두 순으로 잡고 비틀면 반으로 똑 가라진다. 씨는 칼날을 살짝 꽂아 비틀면 쉽게 빠진다. 숟가락으로 과육을 살살 파내면 껍질도 깨끗하게 벗겨진다.



2018 서브웨이 아보카도 7월 시즌 행사 / 아보카도 효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