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t Blog

시내버스 시간별 조조할인 아시나요? 본문

궁금했던 생활상식

시내버스 시간별 조조할인 아시나요?

꿈꾸는블로거^ 2018. 2. 23. 15:30




시내버스 시간별 조조할인 아시나요?



저만해도 흔히 조조할인 이라고 하면 영화관에서만 해당되는 얘기인줄 알았지만 엊그제 버스를 타고 운좋게 앞문 바로 뒷자리에 자리가 나서 앉아서 멍때리다가 기사님쪽에 카드 태그하는곳을 쳐다봤는데


읭????????


교통카드요금 / 현금 요금 / 조조할인 ?????????????????


 조조할인 이라 함은 일찍 조,아침 조 이른아침 시간대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인것 같은데 버스에도 해당된다니??




하고 아래 시간을 봤더니 첫차~오전6시30분 이전 


이라고 씌여있었는데 뒤에 뭐 하나 있는데 위에 덧붙인것같아서 뭔가 어지러워 다른데 또 없나 찾아봤더니



아놔 내 무릎쯤에 벽에 깨끗하게 붙어있는게 아니겠나 ㅋㅋㅋ


그래서 다시 찍어봤다


일반 시내버스 요금이 교통카드 1200원 현금 1300원 조조할인(카드) 960원

청소년 시내버스 요금이 교통카드 720원 현금 1000원 조조할인 580원

어린이 시내버스 요금이 교통카드 450원 현금 450원 조조할인 360원


이라니 깜짝 놀랄만하다 ㅋ



그래서 조금 찾아보니 야간인 심야버스는 제외하고 조조할인 서비스만 있다고 합니다 ㅋ


제가 서울에서 타서 다른 지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는데

서울 시내버스에서는 확실히 있으니 어차피 버스를 타야할경우 조금 일찍 나가서 타는것도 

미세먼지만큼 아낄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ㅋㅋ


막차보다 첫타고 이득일듯 ㅋㅋㅋㅋ

중간에 돈을 더 쓰겠지만요 ㅋㅋ








반응형
Comments